티스토리 뷰

Reverse Engineering/OLLYDBG HELP

ollydbg + PEID 오류 해결

Reverser - J.M.C - 2008. 5. 8. 12:44
반응형

우선 가장 자주일어나는 한글화된 올리 디버거의 app 관련 오류에 대해서 .


한글화된 올리 디버거나 영문 올리 디버거에서 app 관련 오류 원인으로는 악성코드나 기타 바이러스로 인해서 관련 파일이 백신이나


악성코드 치료 프로그램으로 인해서 삭제됨에있어서 오류가 나는경우와 레지스트리들이 꼬여서 오류가 나는경우입니다.


해결방법으로는 CC 클리너나 기타 청소 도구로 쓰레기 파일과 사용하지안는 레지스트리를 정리해주면 해결이 가능합니다.

[ PEID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 [레지스트리 정리를할때는 꼭 CC클리너에서 백업을하고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 올리 디버거 플러그인이나 실행 오류 =


한글화된 올리 디버거나 PEID 영문 올리 . 영문 PEID 에서 플러그인이나 실행 오류가 나는경우의 다른 예로 플러그인이 만들어진

언어에 때라서 관련 응용프로그램이 시스템32 폴더에 없으면 오류가 나거나 실행이 안되는데요 .

이부분은 관련 dll . dpl . ocx 파일을 시스템32 폴더에 추가해주므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플러그인의 경우 한가지의 언어로만 만들어지는것이 아니기때문에 관련 응용 프로그램이 없다면 오류가 나거나 실행이 안될수있습니다.


1.error60 은 비베관련 오류를 해결할수있습니다.

2.delphifilessetup 는 델파이관련 오류를 해결할수있습니다.

3.ollydbg Error 는 위 내용과 동일하며 현제까지 모아놓은 파일들을 설치파일로 제작한것이며 투클릭을해서 설치하기를

눌러주면 설치되는 파일들의 정보를 보실수있습니다.


ps1.설치하기전에 꼭 CC클리너나 기타 청소 프로그램으로 쓰레기파일과 레지스트리 정리후 설치하세요.


ps2. 현제 업로드되있는 첨부파일들은 제가 현제까지 모아놓은것들을 첨부한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