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eePC
모바일 CPU 및 512MB 지원
차세대 4G SSD 메모리 내장
a아수스코리아(지사장 케빈 두)는 최근 신개념 PC ‘EeeP C’를 오는 2월22일 국내에 공식 발매한다. 지난해 말 대만을 시작으로 전세계에 판매되고 있는 EeePC는 이미 한 달 만에 약 35만대의 판매고를 올리며 전세계에서 가장 주목 받고 있는 새로운 개념의 디지털 기기다.
새로운 개념의 노트북PC
EeePC는 기존 노트북PC에서 새로운 개념을 도입한 디지털 기기로 작은 크기와 간편한 사용법, 탁월한 이동성 그리고 충분한 성능을 바탕으로 노트북PC와 디지털 기기의 장점만을 담은 제품이다. EeePC의 EEE는 ‘Easy to Learn, Easy to Work, Easy to Play’라는 EeePC의 기본 개념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국내에 출시되는 EeePC는 EeePC 4G 모델로 인텔 모바일 펜티엄 프로세서, 800×480의 해상도를 지원하는 7인치 LCD, 512MB DDR2 메모리를 탑재해 충분한 편의성과 성능을 제공한다. 특히 기존 하드디스크를 과감히 제거하고 4GB SSD(Solid State Disk)를 탑재해 이동기기로의 안정성을 대폭 강화했다.
윈도XP와 리눅스 선택 가능
이미 대만 싱가폴 홍콩 중국 미국 등 전세계에서 판매중인 EeePC에는 아수스가 자체 개발한 리눅스 기반의 운영체제가 탑재돼 있다. EeePC가 ‘Easy’라는 기본 개념을 가지고 출발한 제품으로 전세계에 판매 중인 모든 EeePC는 리눅스 운영체제가 탑재돼 있다.
그러나 인터넷 솔루션을 다양하게 이용하는 대한민국과 일본의 경우 윈도를 바탕으로 한 솔루션의 이용에 제약이 없도록 하기 위해 윈도XP 버전도 함께 출시할 예정이다. 먼저 오는 1월23일 일본에 발매될 EeePC와 2월22일 한국에 발매되는 EeePC는 모두 윈도XP 홈버전으로 리눅스 버전에 앞서 출시된다.
아수스 본사 EeePC 프로젝트 비비안 황 팀장은 “윈도XP 버전 출시는 매우 이례적인 것으로 아수스도 한국과 일본의 높은 사용자 수준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었다”며 “아수스는 EeePC가 모든 유저들이 만족할만한 충분한 제품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아수스코리아 케빈 두 지사장은 “EeePC는 언제나 끊임없는 새로움을 창조하는 아수스의 생각이 담긴 대표적인 제품으로 2008년 한해 닌텐도, 아이팟 등과 함께 디지털 기기의 최고의 자리를 다투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국내에 판매될 EeePC는 EeePC 4G 모델로 화이트와 블랙 컬러로 출시되며 향후 그린·핑크·하늘색 컬러 제품과 리눅스 버전이 출시될 예정이다. EeePC는 LG상사에 의해 국내에 유통되며 전국 픽스딕스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판매가격은 40만원대.
ps. 모양새가 아주 귀여운게 한번 사용해보고싶네 ㅡㅠㅡa